부트캠프

게임 구상안 1

한우종 2024. 11. 12. 23:01
장르

카드 + 강화 + 눈치게임

 

 

게임 룰 구상

 

 

1. 각각의 유저에게는 10장의 카드와 10의 체력이 주어진다.

2. 게임시작시 10분의 시간이 주어지고 이 시간동안 유저는 카드를 선택하여 강화할수있음

3. 10분뒤 특정한 장소? 혹은 좌표? 로 이동

4. 총 10번의 턴 동안 각각의 유저는 카드를 뒤집어서 제출


5. 카드의 강화수치가 높은 쪽이 승리하며 "패배유저 카드 공격력 - 승리유저 카드 공격력" 만큼 유저의 체력이 깎임

6. 여기서 각각 유저는 "2번 카드의 공격력을 거짓으로 말할수있으며" "마찬가지로 2번 거짓간파를 사용할수있음"
거짓을 간파하지 못했다면 그 거짓말한 공격력으로 턴을 진행 , 거짓임을 간파했다면
간파당한 유저는 "간파당한 유저카드의 공격력 - 거짓말한 공격력" 만큼의 피해를 받는다.

7. 게임은 한쪽 유저의 체력이 0 이되거나 10번째 턴 종료후 체력이 더 낮은 플레이어가 패배한다.

 

와이어 프레임 구상

 

 

1. 각각의 유저에게는 10장의 카드와 10의 체력이 주어진다.

 

2. 게임시작시 10분의 시간이 주어지고 이 시간동안 유저는 카드를 선택하여 강화할수있음


3. 10분뒤 특정한 장소? 혹은 좌표? 로 이동

 


4. 총 10번의 턴 동안 각각의 유저는 카드를 뒤집어서 제출

 카드의 강화수치가 높은 쪽이 승리하며 "패배유저 카드 공격력 - 승리유저 카드 공격력" 만큼 유저의 체력이 깎임

 


5. 여기서 각각 유저는 "2번 카드의 공격력을 거짓으로 말할수있으며" "마찬가지로 2번 거짓간파를 사용할수있음"
거짓을 간파하지 못했다면 그 거짓말한 공격력으로 턴을 진행 , 거짓임을 간파했다면
간파당한 유저는 "간파당한 유저카드의 공격력 - 거짓말한 공격력" 만큼의 피해를 받는다.


6. 게임은 한쪽 유저의 체력이 0 이되거나 10번째 턴 종료후 체력이 더 낮은 플레이어가 패배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