부트캠프
게임 구상안 2
한우종
2024. 11. 14. 14:03
게임룰
0. 게임시작이 플레이어는 랜덤한 방에 배정됩니다.
1. 플레이어는 매 턴마다 카드를 1장씩 지급받는다.
2.게임에는 여러가지 함정카드가 있으며 특정 오브젝트에 카드를 사용하거나 플레이어에게 직접 사용할수도 있다.
3. 인원수 :4~7
4. 개인전
5. 플레이어는 게임을 시작할때 랜덤하게 본인의 순서를 배정받으며 서로의 순서를 알 수 없다.
6. 플레이어는 순서대로 자신의 턴마다 오브젝트룸으로 이동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.
7. 카드는 함정 , 행동 , 카운터 라는 종류의 카드가 있다.
8. 게임에는 낮과 밤이 있고 카드를 사용한 결과는 밤에 결정된다.
9. 낮이되면 모든 유저의 현재 상태가 공개되고 메인홀에 모여 대화를 나눌 수 있다.
밤이되면 다시 가려진다. ( 여기서 상태 = 현재 보유 카드 개수)
10. 낮 시간 : 1 분 , 밤 시간 :30초 (미정)
11. 플레이어는 자기 턴이 돌아올때 현재 보유한 카드의 수 가 0장 or 20장이상 이라면 파산한다.
12. 플레이어는 카드 10장을 가진 상태로 "승리" 버튼을 누르고 자신의 턴이 돌아왔을때 10장이라면 승리한다.
카드 종류(예정)
강도 |
모든 플레이어에게 전화를 걸어 전화를 받는다면 카드를 3장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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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동 |
은행 |
모든 플레이어에게 전화를 걸어 전화를 받는다면 카드를 3장 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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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동 |
찌찌뽕 |
특정 플레이어에게 선택지2개를 제시합니다. 해당 턴에 행동중인 플레이어와 같은 선택지를 선택한다면 카드를 3장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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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동 |
고장난 문 |
특정 플레이어에게 이 카드를 심어둡니다. 이번 턴에 해당 플레이어가 자신의 방에 들어갈 경우 카드 3장을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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함정 |
네 방 안에 |
이 카드를 특정 플레이어의 방에 설치합니다. 해당 플레이어가 2턴동안 이를 눈치채지 못한다면 카드를 3장 버립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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함정 |
하나 둘 셋 |
이 카드를 사용후 3턴후에 모든 플레이어의 카드를 1장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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함정 |
만능 상자 |
본인이 설치한 다른 함정카드가 발동된다면 모든 플레이어에게 카드를 1장씩 빼앗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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함정 |
만지지마 |
카드 사용후 2턴동안 아무런 피해를 받지않았다면 카드를 3장 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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함정 |
먹어도 돼? |
이 카드가 설치당한 플레이어가 본인의 턴에 함정카드를 사용시 그 카드를 훔쳐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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함정 |
멍청하군 |
누군가 카드를 버린다면 그 카드를 가져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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함정 |
뭘 한거야? |
다른 플레이어가 낸 카드의 효과를 그 카드를 낸 플레이어와 함께받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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함정 |
너였어? |
이전턴에 함정카드를 낸 플레이어는 카드를 3장 버립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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함정 |
바늘들 |
누군가 카드를 빼앗으려 한다면 그 플레이어에게서 카드를 5장 빼앗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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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운터 |
부적절해! |
이 카드에 지목당한 플레이어가 함정을 3번이상 사용한 플레이어라면 해당 플레이어의 카드를 모두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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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동 |
무작위 |
이 카드를 사용하면 랜덤한 플레이어가 카드를 2장 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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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동 |
카카운터 |
이 카드가 설치당한 플레이어가 카운터 카드를 사용한다면 그 효과를 무효화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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함정 |
지루해 |
이 카드가 설치된 플레이어의 첫번째 턴에서 해당 플레이어의 카드 선택시간이 30초 이상 걸린다면 메인홀로 쫒아냅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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함정 |
-끝- | 가능 |
다음 당신의 차례가 되었을 때, 손에 카드가 가장 적게 남아 있는 사람이 승리합니다. (동률이라면, 한 바퀴 더!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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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년 남으셨습니다 | 가능 |
당신의 차례가 되었을 때, 손에 카드가 가장 많이 남아 있는 사람이 승리합니다. (동률이라면, 한 바퀴 더!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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갑자기 분위기 파인애플 | 가능 |
설치된 모든 함정 카드를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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같이 놀자 | 가능 |
가능하다면, 모든 사람들은 다음 차례에 반드시 행동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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거대 아기 | 불가능 |
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은 카드를 3장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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거대함 | 가능 |
모든 사람들은 손에 카드가 가장 많은 사람에게서 카드를 1장씩 가져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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거절 | 가능 |
모든 플레이어에게서 카드 1장을 뺏은 뒤 1장만 선택하고 나머지는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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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맨 | ? |
건맨이 될 다른 플레이어를 지목합니다. 해당 플레이어는 카드 전부 버리게 할 플레이어를 선택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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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양이 알러지 | 불가능 |
고양이를 기르는 모든 사람은 카드를 2장씩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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곰 찾았다 | 불가능 |
카드를 3장 뽑습니다. 뽑은 카드 중에 "데스몬드 더 문 베어" 카드가 있다면 즉시 승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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굴러 올라가기 | 가능 |
게임 진행 반향을 반대로 바꿉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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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만 먹을래 | 가능 |
당신을 포함한 모든 사람 중 한 명을 고릅니다. 그 사람은 카드를 5장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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근사한 모자 | 불가능 |
모자를 쓰고 있는 모든 사람은 카드를 3장씩 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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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다려야지 | 가능 |
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고릅니다. 그 사람은 다음 차례를 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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끌어내 | 가능 |
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고릅니다. 그 사람은 손에 든 모든 카드를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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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만 강아지 없어 | 불가능 |
개를 키우지 않는 모든 사람은 카드를 2장씩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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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의 일부 | 가능 |
손에서 카드 2장을 골라 다른 사람에게 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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난 기차가 좋아 | 가능 |
모든 사람은 자신의 직전 차례인 사람의 손에 든 모든 카드를 빼앗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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난 미쳤다 | 가능 |
모든 카드를 가져와 섞고 게임을 다시 시작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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난 죽고 싶다구! | ? |
손에 든 모든 카드를 버립니다. 원한다면 게임을 그만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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날 쏘고 가라 | ? |
다음 당신 차례가 되었을 때, 손에 카드가 남아 있다면 즉시 승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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남성 4중창단 | 가능 |
다른 사람 한명을 골라 카드를 4장 빼앗거나, 더미에서 카드를 4장 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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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 레몬 내놔I | ? |
"내 레몬" 카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의 모든 카드를 빼앗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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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 레몬 | 가능 |
카드를 4장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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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 손가락 당겨봐 | 가능 |
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고릅니다. 그 사람의 손에서 카드를 1장 빼앗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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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 집에서 나가 | 불가능 |
현재 게임을 하고 있는 장소에 살지 않는 모든 사람은 카드를 2장씩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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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 포니 봤어? | ? |
"마법의 포니" 카드가 버린 카드 더미에 있다면, 손으로 가져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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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가 설명할 수 있어I | 변경 |
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고릅니다. 그 사람이 설치한 모든 함정 카드를 앞면으로 뒤집습니다. (이제 그 카드들은 효과가 없습니다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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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고릅니다. 그 사람이 설치한 모든 함정 카드를 제거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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너 다 가져! | 가능 |
손에서 필요 없는 카드를 원하는 만큼 골라 다른 사람에게 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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너 뿐이야 | 가능 |
모든 사람은 손에서 카드를 1장만 남기고 모두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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너 이름이 뭐니? | 불가능 |
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고릅니다. 그 사람은 당신의 성과 이름을 말해야 합니다. 틀렸다면, 그 사람에게서 카드를 3장을 빼앗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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넌 끝이다 | 가능 |
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고릅니다. 그 사람은 손에 든 카운터 카드를 모두 버립니다. (미안하지만 카운터 카드로 막을 수 없어요!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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넌 뚱보야! | 가능 |
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고릅니다. 그 사람은 카드를 5장 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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넌 입양됐어 | 가능 |
버린 카드 맨 위 3장을 입양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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네 코 여깄다 | 가능 |
다른 사람 중 1명을 골라 카드를 1장 빼앗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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누구 아이디어야? | 변경 |
이 게임을 하자고 제안한 사람에게서 카드를 3장 빼앗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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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게임의 방장에게서 카드를 3장 빼앗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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누구세요? | 변경 |
다른 사람 한 명을 골라 그 사람이 설치한 함정 카드를 한 장 뒤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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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른 사람 한 명을 골라 그 사람이 설치한 무작위 함정 카드를 한 장 제거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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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|
늅늅이다!! | ? |
이 게임을 처음하는 플레이어 모두 3장을 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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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시 되돌려 놔! | 가능 |
상대방의 카드 전부를 카드 더미에 집어 넣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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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법관 | 가능 |
다른 사람 한 명을 골라 다음 차례를 쉬게 하거나 손에서 카드를 3장 버리게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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데스몬드 더 문 베어 | 불가능 |
집이 가장 먼 사람은 카드를 3장 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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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둑맞은 얼굴 | 가능 |
다른 사람 한 명을 지목합니다. 그 사람에게서 카드 2장을 빼앗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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동기화 | 가능 |
가장 최근에 사용된 행동 카드 효과를 복사해 사용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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뒤틀린 중력 | 가능 |
카드 더미 맨 밑에서 카드를 3장 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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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 죽자 | 가능 |
카드를 2장 버립니다. 다른 모든 사람들은 카드를 1장씩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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레벨 업 | 가능 |
카드를 2장 뽑습니다. 다른 사람들은 카드를 1장씩 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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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법의 포니 | 가능 |
카드를 4장 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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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술 쇼 | ? |
10초 내로 카드 더미에서 원하는 카드 1장을 가져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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머핀 공장 | 가능 |
이번 차례에 행동 카드를 2장 더 사용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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머핀 타임 | 가능 |
카드를 5장 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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멋진 모자 | 불가능 |
모자를 쓴 사람은 카드를 3장씩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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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두 엎어져 | 가능 |
모든 사람은 카드를 1장씩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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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든 문젤 쏴 제껴버려 | 가능 |
모든 플레이어는 자신이 가진 모든 함정 카드를 손에서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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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지개같아 | 불가능 |
무지개 색깔 중 하나를 고릅니다. 그 색깔의 옷을 입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서 카드를 1장씩 빼앗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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뭐하는 거야?! | 가능 |
모든 사람의 손에 든 카드를 모아 잘 섞습니다. 그리고 모두에게 공평하게 나눠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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뭘 기다려?! | 가능 |
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고릅니다. 그 사람부터 이어서 진행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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바나나 껍질 | ? |
이 카드를 앞면이 보이도록 카드 더미에 넣고 섞습니다. 이 카드를 뽑은 사람은 카드를 3장 버립니다. (이 카드 제외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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뱀 손 | 불가능 |
모든 남성에게서 카드를 1장씩 빼앗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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번쩍번쩍 | 불가능 |
액세서리를 가장 많이 한 사람에게서 카드를 2장 빼앗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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범생이 | 불가능 |
안경을 쓴 모든 사람은 카드를 2장씩 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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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내줄게 | 가능 |
손에서 필요 없는 카드를 원하는 만큼 골라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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불타오르네 | 가능 |
다른 모든 사람은 손에 든 모든 함정 카드를 설치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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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행이 날아온다 | 가능 |
이 카드를 다른 사람에 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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빨리 자라고 싶어 | 가능 |
모든 사람은 손에 든 카드가 7장이 될 때까지 카드를 뽑거나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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뽀뽀해 (짝) | 가능 |
카드를 2장 뽑습니다. 그 중 한 장을 다른 사람에게 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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뿌셔뿌셔 | 가능 |
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고릅니다. 그 사람이 놓은 모든 함정 카드를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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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과 때리기 | ? |
당신을 포함한 모든 사람은 이 카드에 손을 올려야 합니다. 가장 늦게 손을 올린 사람은 카드를 3장 버려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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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망 시각 | ? |
게임 승리 조건을 10장에서 1~20 사이의 숫자 중 하나로 바꿉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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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악한 넥타이 | 가능 |
당신과 똑같은 수의 카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서 카드를 1장씩 빼앗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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선물 뭐 받았어? | 불가능 |
모든 사람은 다음 생일이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서 카드를 1장씩 빼앗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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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(였던 것) | 불가능 |
육식을 하는 모든 사람은 다음 차레를 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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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원을 말해봐 | ? |
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고릅니다. 그 사람에게 행동, 함정, 또는 카운터 카드 중 하나를 요청해 받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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솔로 | 가능 |
만약 이 카드가 손에 남은 유일한 카드라면, 카드를 10장 뽑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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숙제 | ? |
카드 더미 맨 위 5장을 확인한 뒤 그중 한 장을 골라 손으로 가져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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술취한 과학자 | ? |
모든 플레이어의 카드를 다 가져간 후 공정하게 분배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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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케이트보드 | 가능 |
모든 사람은 자신의 다음 차례인 사람의 모든 카드를 빼앗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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승진 | 가능 |
카드를 빼앗을 사람과 빼앗길 사람을 고릅니다. 두 사람은 당신이 지정한대로 카드를 뺏고 빼앗깁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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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기 그런데 총을 곁들인 | ? |
원하는 카드 수를 원하는 플레이어 전부에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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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 가질래요 | 가능 |
이 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줍니다. 그리고 그 사람에게서 카드를 1장 빼앗아 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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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 보이지 | 가능 |
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고릅니다. 그 사람은 카드 더미에서 행동 카드가 나올 때까지 카드를 뽑습니다. 뽑은 행동 카드를 즉시 사용합니다.(뽑은 함정 카드나 카운터 카드는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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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돼, 라마! 안돼! | 불가능 |
운전 면허가 없는 모든 사람은 카드를 1장씩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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약물 치료 | 불가능 |
24시간 이내에 약을 먹은 적이 있는 모든 사람은 카드 2장을 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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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은 내 생일 | 불가능 |
오늘이 당신의 생일이라면 승리합니다! 축하해요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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올 것이 왔군 | 가능 |
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직전 차례인 사람에게서 카드를 1장씩 빼앗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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와! 쿠키! | 가능 |
모든 사람에게서 카드를 1장씩 빼앗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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완전 좋아 | 가능 |
지금부터 누군가 사용하는 행동카드 3장은 버린 카드 더미 대신 당신의 손으로 가져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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완전히 달라진 나 | 가능 |
손에 든 모든 카드를 버리고, 버린 장수만큼 더미에서 새로 카드를 뽑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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외계인 침공 | 가능 |
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골라 그 사람에게 손에 든 모든 카드를 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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외톨이야 | 불가능 |
현재 솔로인 모든 사람은 카드를 2장씩 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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용의자 | 가능 |
카드 3장을 뽑지만 모든 카드를 플레이어에게 보여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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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린 다 죽을거야 | 가능 |
당신의 다음 차례가 될 때까지 아무도 카운터 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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운명 공동체 | 가능 |
다른 사람의 손에 든 카드를 모두 빼앗아 자신의 손에 든 카드와 함께 섞습니다. 그리고 공평하게 나눠 가집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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의미 없음 | 가능 |
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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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게임 구려 | 가능 |
손에 든 카드가 가장 적은 사람은 카드를 3장 뽑습니다.(동률이라면 함께 적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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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거 너야? | 가능 |
카드 3장을 뽑고 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고릅니다. 그 사람도 카드를 3장 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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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거 네 거니? | 가능 |
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고릅니다. 그 사람은 설치한 함정 카드를 모두 손으로 되돌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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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걸 써봐요 | 가능 |
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골라 손에 든 모든 카드를 봅니다. 손에 든 행동 카드 한 장을 골라 즉시 사용하게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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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것 좀 받아줘 | 가능 |
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골라 그 사람과 손에 든 모든 카드를 교환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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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제 제 겁니다 | ? |
다른 사람이 설치한 함정 카드 한 장을 골라 손으로 가져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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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은 거인 | 불가능 |
가장 키가 작은 사람은 가장 키가 큰 사람에게서 카드를 3장 빼앗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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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은 아기 | 불가능 |
가장 나이가 어린 사람은 카드를 3장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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잘못 발랐어 | ? |
다른 행동 카드와 함께 사용합니다. 그 카드의 효과를 두 번 적용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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잘못된 집 | 불가능 |
현재 게임을 하고 있는 장소에 살지 않는 모든 사람은 카드를 2장씩 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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잡고 말 거야 | 가능 |
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고릅니다. 그 사람은 손에 든 모든 행동 카드를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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절대 안 돼 | 가능 |
당신의 다음 차례가 돌아올 때까지 아무도 행동 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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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낸 큰 발 | 불가능 |
발이 가장 플레이어가 카드 3장을 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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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심하라구 | ? |
모든 사람이 설치한 함정 카드를 1장씩 골라 확인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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좀 기다려봐 | ? |
당신의 다음 차례가 될 때까지 아무도 승리할 수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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종이 내놔 | 가능 |
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고릅니다. 그사람과 당신은 카드를 3장씩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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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차된 차 | 불가능 |
운전 면허가 있는 모든 사람은 카드를 1장씩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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죽어라 감자 | 가능 |
다른 사람 중 1명을 고릅니다. 그 사람은 카드를 3장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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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재 | 가능 |
손에 든 카드가 가장 많은 사람은 다음 차례를 쉽니다. (동률이라면 함께 적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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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나가요~ | 가능 |
이 카드를 다음 차례의 사람에게 넘깁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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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뢰 거북이 | 가능 |
모든 사람은 손에서 카드를 3장씩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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채고의 의사 | 가능 |
지난 차례에 버리거나 빼앗긴 장수만큼 카드를 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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치즈해 | 가능 |
나를 제외한 모든 사람은 카드를 1장씩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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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드에게 처 맞음 | 가능 |
상대방의 카드를 전부 버리게 한 후 카드 3장을 뽑게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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캐논볼 | ? |
모든 사람은 설치한 함정 카드 중 1장을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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케이크의 날 | 불가능 |
모든 사람은 다음 생일이 가장 가까운 사람에게 카드를 1장씩 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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타임머신 | ? |
버린 카드 더미에서 당신이 사용한 카드 중 1장을 찾아 다시 손으로 가져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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투명인간 빌리 | ? |
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고릅니다. 그 사람의 손에 있는 모든 카드를 확인하고, 그중 한장을 빼앗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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파이맛 파이 | ? |
버려진 카드 더미 맨 위 10장 중 1장을 가져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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평행 우주 | 가능 |
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카드 수만큼 카드를 뽑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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플라잉 체어 | ? |
모든 사람은 설치한 모든 함정 카드를 맞은 편에 앉은 사람에게 줍니다. 그 카드는 이제 그 사람의 것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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혹시 천사세요? | 불가능 |
모든 여성에게서 카드를 1장 빼앗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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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맙다 어 나도 | 누군가의 함정 카드에 걸렸다면 카드를 설치한 사람도 효과를 받습니다. | 가능 | |
구멍 | 현재 사용하는 행동카드를 중지시키고 플레이어의 모든 카드 패를 버린다. | 가능 | |
나! 나! 나! | 방금 나온 행동 카드를 취소한 뒤 다른 사람들의 차례를 건너뛰고 당신의 차례를 가집니다. | 가능 | |
나 말고 다른 애 | 자신의 패를 대신하여 희생할 플레이어를 정합니다. | 가능 | |
나 잡아봐라 | 누군가가 당신의 카드를 빼앗았다면, 그 사람은 손에 든 모든 카드를 버립니다. | 가능 | |
난 유령이야 | 방금 나온 행동 카드를 취소하는 대신. 당신이 설치한 모든 함정 카드를 버립니다. | 가능 | |
날 잡을 순 없을 걸 | 방금 나온 행동 카드를 취소하고 당신의 다음 차레를 쉽니다. | 가능 | |
냥 냥 나는 소 | 모든 사람들은 방금 발동한 함정카드의 효과를 받습니다. | 가능 | |
너어어어무 멀어 | 방금 발동한 함정 카드를 취소합니다. 그리고 당신의 다음 차례까지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. | 가능 | |
누구도 날 막지 못해 | 카드를 상대방에게 주지 않는 대신 카드를 버립니다. | 가능 | |
다 돌려놔 | 방금 나온 행동, 카운터, 또는 발동한 함정 카드 효과를 취소하고 그 사람의 손으로 되돌립니다. | 가능 | |
떨어뜨려 | "마법의 포니" 카드 효과를 취소하고 카드를 4장 뽑습니다. | 불가능 | "마법의 포니" 카드 효과를 취소하고 함정을 설치한 사람이 카드를 4장 뽑습니다.(함정카드) |
뛰어내리지 마 | 누군가가 손에 든 카드를 버리려 할 때, 그 행동을 취소합니다. | 가능 | |
머핀은 이제 없어 | "머핀 타임" 카드 효과를 취소하고, 카드를 5장 뽑습니다. | 불가능 | "머핀 타임" 카드 효과를 취소하고, 함정을 설치한 사람이 카드를 5장 뽑습니다.(함정카드) |
멈춰! | 누군가가 카드를 뽑으려 할 때, 그 행동을 취소합니다. | 가능 | |
못 읽겠는데 | 방금 나온 행동 카드 또는 발동한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. | 가능 | |
뭐야, 돌려줘요; | 만약 카드를 버려야 한다면, 버릴 카드 중 2장을 자신의 패로 다시 가져갑니다.(1장이면 1장만) | 가능 | |
날 의대반 | 방금 나온 카드를 취소합니다. 만약 취소한 카드가 행동카드라면 당신이 즉시 그 행동카드를 사용합니다. | 가능 |
속았지롱 | 가능 |
가짜 함정카드를 보내 카운터 카드를 쓰도록 유도합니다. 속아 카운터 카드를 사용한 모든 사람에게서 카드를 1장씩 빼앗습니다.
|
슈퍼 가이 | 가능 |
누군가가 당신에 함점 카드를 사용했다면, 그 카드를 무시합니다.
|
앗ㅋ 실수 | 가능 |
당신이 카드를 버린 수 만큼 모든 플레이어 또한 카드를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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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히려 좋아 | 가능 |
손에 든 카드가 하나도 없다면 즉시 카드를 10장을 뽑습니다.
|
울지마 | 가능 |
만약 누군가가 당신의 손에서 카드를 버리게 한다면, 그 사람도 똑같은 수의 카드를 버려야 합니다.
|
홀수 턴 | 가능 |
1번째 3번째 5번째 7번째 턴의 사람은 카드를 3장 버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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짝수 턴 | 가능 |
2번째 4번째 6번째 턴의 사람은 카드를 3장 버립니다.
|
카드 울렁증 | 가능 |
손에 든 카드가 10장을 초과하는 즉시, 손에 든 카드가 10장이 될 때까지 버립니다.
|
삡삡나는양 | 방금나온행동카드의 효과 를받습니다 |
바꾼다면 함정의 방식으로 바꾸는 느낌
|
|
사악한나비 | 방금 나온 카운터 카드를 취소하고 그 카드를 손으로 가져옵니다. | ||
스테고사우르스 | 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고릅니다. 그 사람은 당신 대신 방금 나온 행동 카드 또는 발동한 함정 카드의 효과를 받습니다. | ? |
함정카드의 효과만 받는걸로
|
아, 제발좀! | 방금 나온 행동 카드를 취소합니다. 그 카드를 사용한 사람은 카드를 3장 버려야 합니다. | ||
아기 그런데 총 2개를 곁들인 | "아기 그런데 총을 곁들인"카드를 무효화 하고 카드 사용자의 카드를 원하는 만큼 가져갑니다. | ? |
대응되는카드의 변경점에 따라 따라가는거로
|
아기가 타고 있어요 | 누군가가 이름에 "아기"가 포함된 카드를 사용했다면 그 사람은 카드를 3장 버립니다. | ? | |
아무 말도 하지마 | 방금 나온 행동 카드를 취소합니다. 그리고 카드 1장을 뽑습니다 | ||
아무도 널 좋아하지 않아 | 방금 나온 행동 카드를 취소하고 게임에서 제거합니다. | ||
안돼!!! | 방금 나온 행동 카드를 취소하고 그 카드를 손으로 가져옵니다. | ||
안돼 돌아가 | 누군가가 당신의 손에서 카드를 빼앗으려 할 때, 그 행동을 취소합니다. | o |
대부분의 카드에 대응이 가능한 범용적인 느낌
|
어… 괜찮아? | 누군가가 당신에게 카드를 버리게 할 때, 그 효과를 취소하고 그 수만큼 카드를 뽑습니다. | o | |
오늘은 아니야! | 방금 나온 행동카드, 카운터 카드 또는 발동한 함정 카드를 취소합니다. | o | |
오히려 좋아 | 자신에게 적용된 효과를 2배로 적용시킵니다. | o | |
우린 망했어 | 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고릅니다. 그 사람은 방금 나온 행동 카드 또는 발동한 함정 카드의 효과를 같이 받습니다. | o | |
워너비 | 다른 사람 중 한 명을 고릅니다. 그 사람은 방금 나온 행동 카드 또는 발동한 함정 카드의 효과를 함께 받습니다. | o | |
응 아니야 | 누군가가 자신의 손에 든 카드를 빼앗으려 한다면, 그 효과를 취소하고 그 수만큼 그 사람의 손에서 카드를 빼앗습니다. | o | |
정전기 | 누군가의 함정 카드에 걸렸다면 당신의 다음차례인 사람이 대신 효과를 받습니다. | o | |
조심해! | 누군가가 다른 사람의 손에서 카드를 빼앗으려 할 때, 그 효과를 취소합니다. | ? | |
죽은거나 다름없어 | 방금 나온 행동 카드 또는 발동한 함정 카드를 취소합니다. 그 카드를 낸 사람은 다음 차례를 쉽니다. | ? | |
칼 날아 간다 | 방금 나온 카운터 카드를 취소합니다. | o | |
칼을 든 멍멍이 | 방금 발동한 함정 카드를 취소합니다. | o | |
폭탄 처리반 | "지뢰 거북이" 카드 효과를 취소하고 카드를 3장 뽑습니다. | ? |
와이어 프레임
0. 게임시작이 플레이어는 랜덤한 방에 배정됩니다.
1. 플레이어는 매 턴마다 카드를 1장씩 지급받는다.
2.게임에는 여러가지 함정카드가 있으며 특정 오브젝트에 카드를 사용하거나 플레이어에게 직접 사용할수도 있다.
3. 인원수 :4~7 개인전
5. 플레이어는 게임을 시작할때 랜덤하게 본인의 순서를 배정받으며 서로의 순서를 알 수 없다.
6. 플레이어는 순서대로 자신의 턴마다 오브젝트룸으로 이동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.
7. 카드는 함정 , 행동 , 카운터 라는 종류의 카드가 있다.
8. 게임에는 낮과 밤이 있고 카드를 사용한 결과는 밤에 결정된다.
9. 낮이되면 모든 유저의 현재 상태가 공개되고 메인홀에 모여 대화를 나눌 수 있다.
밤이되면 다시 가려진다. ( 여기서 상태 = 현재 보유 카드 개수)
11. 플레이어는 자기 턴이 돌아올때 현재 보유한 카드의 수 가 0장 or 20장이상 이라면 파산한다.
12. 플레이어는 카드 10장을 가진 상태로 "승리" 버튼을 누르고 자신의 턴이 돌아왔을때 10장이라면 승리한다.
프로토콜 정의(미정)
syntax = "proto3";
message CardRequest {
int32 cardId = 1; // 요청하는 카드의 ID
}
message CardResponse {
oneof effect {
TrapEffect trap = 1; // 함정 카드 효과
CounterEffect counter = 2; // 카운터 카드 효과
ActionEffect action = 3; // 행동 카드 효과
}
}
// 함정 카드 효과 정의
message TrapEffect {
string description = 1; // 함정 카드 설명
int32 cardsToSteal = 2; // 빼앗을 카드 수
}
// 카운터 카드 효과 정의
message CounterEffect {
string description = 1; // 카운터 카드 설명
bool cancelEffect = 2; // 효과 취소 여부
}
// 행동 카드 효과 정의
message ActionEffect {
string description = 1; // 행동 카드 설명
int32 cardsToDiscard = 2; // 버릴 카드 수
int32 cardsToDraw = 3; // 뽑을 카드 수
}
// 동시에 여러 카드가 호출될 경우 사용
message ExampleCardEffects {
repeated TrapEffect traps = 1; // 여러 함정 카드 효과
repeated CounterEffect counters = 2; // 여러 카운터 카드 효과
repeated ActionEffect actions = 3; // 여러 행동 카드 효과
}